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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철 돌입” 유통업계, 여름 마케팅 ‘분주’
10일 머스트잇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데믹 전환 이후 첫 여름 휴가철이 다가온 만큼 식품, 패션, 잡화, 뷰티, 여행 등 관련 상품 판매량이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달 선글라스 카테고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했다. 폭염이 거세지자 선글라스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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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겹살데이 등 ‘데이마케팅’, 농축산물 유통엔 ‘긍정적’
로즈데이·삼겹살데이 등 농축산물 기념일과 연계해 해당 품목의 판매를 촉진하는 ‘데이마케팅’이 실질적인 소비 진작 효과와 농업·축산 분야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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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없는 메타 ‘스레드’, 트위터 킬러 될까?
10일 메타와 업계에 따르면 ‘스레드’는 출시 3일 만인 지난 9일 9000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끌어 모았고 맥도날드, 웬디스, 던킨, 오레오, 넷플릭스, 유튜브, 스포티파이,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아마존, BMW, 포드와 같은 글로벌 기업은 물론 MS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 방송인 엘런 드제너러스 등 유명 인사들도 대거 ‘스레드’에 합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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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파고들어야 ‘입맛’ 잡는다…
국내 식음료 업계가 최근 유통업계 ‘큰 손’으로 자리한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한 차별화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전 연령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축제 후원이나 대대적 TV CF 등 전형적인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MZ세대 특징을 파고드는 ‘틈새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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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vs 애플, ‘컬러 마케팅’ 열전…’블루’로 맞붙는다
삼성과 애플이 차세대 스마트폰의 시그니쳐 칼러를 ‘블루’로 정함에 따라 두 회사 간 치열한 칼러마케팅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