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스크의 ‘X’ 트위터, 광고 단가 할인 제공”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는 일부 영상 광고 게재와 관련해 이달 말까지 신규 계약을 맺는 경우 광고 단가를 50% 할인해주겠다고 광고주들에 제안했다. 트위터는 “이번 할인의 목표는 여자 월드컵과 같은 트위터에 중요한 시기에 광고주가 광고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굿즈와 사랑에 빠진 MZ세대
최근 MZ세대의 소비 문화 중 하나는 비싼 메인 상품을 구매하는 대신 비교적 저렴한 굿즈만으로 개성을 드러내는 특징이 있다. 국내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의 티셔츠는 한 장의 가격이 15만∼25만 원인 반면 휴대전화 케이스는 9만 원, 스티커 세트는 8000원 정도다.

2030세대 운세콘텐츠 열광, 그 이유는?
최근 MZ 세대에서 사주, 타로 등의 운세풀이 서비스가 트렌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전문가들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기성세대보다 불안감이 더욱 높아진 20~30세대가 운세로 독특한 긍정 에너지를 얻고, 미래의 희망을 품고자 하는 열망이 분출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메타 스레드, 이용자 요구 많았던 ‘팔로잉 탭’ 기능 추가
이번 업데이트는 스레드가 지난 5일 출시한 이후 두 번째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팔로잉 탭’은 그동안 이용자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 중 하나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이 팔로잉 중인 계정의 게시물을 시간 순서대로 볼 수 있다.

“챗봇으로 묻고 답해요” 편의점 업계 GPT 활용법은
편의점 업계의 AI 인공지능 챗 GPT 활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경영주와 소통을 강화해 점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것에서 나아가 상품 개발에까지 챗 GPT를 활용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