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이마트24-CU, 외부협력 통한 이색 상품 마케팅
편의점업계가 외부협업을 통한 이색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간 식품, 캐릭터 등 콜라보레이션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게임, 공공기관, K-팝 업계 등으로 협업 대상이 확대됐다.

화장품·뷰티업계, 이색 프로모션… ‘고객 몰이 나선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상반기 주력 제품에 대한 막바지 프로모션 경쟁이 뜨거운 가운데 화장품, 뷰티 업계의 이색 이벤트들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유통업계, 고물가 속 공감 마케팅 활발
최근 고물가 기조 속 외식 물가 부담을 반영한 런치플레이션, 무지출 챌린지라는 단어까지 등장하며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 메뉴와 빅사이즈 제품, PB 제품 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너뷰티’ 미래 트렌드로
‘이너뷰티’가 화장품 업계 미래 성장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너뷰티는 ‘내면’과 ‘아름다움’의 합성어다. 겉으로 보이는 아름다움 뿐 아니라, 몸속부터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것을 의미한다.

“초복 더위 물렀거라”…유통가 ‘보양식’ 마케팅 돌입
유통업계가 초복을 앞두고 수요가 늘어난 닭고기·장어 등 대표 보양식품을 최대 50% 할인, 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선다. 롯데마트·슈퍼는 6일 “오는 12일까지 삼계탕 재료와 다양한 보양 신선 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