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카카오 보험사 등장하나

카카오페이가 신청한 손해보험사의 예비허가가 이번 주 나온다. 지난해 12월 ‘카카오손해보험 주식회사’ 설립 예비허가가 신청한 지 반년만이다. 캐롯손해보험이 지난해 디지털 보험사를 출범했지만, 빅테크 기업의 보험사는 처음이라 보험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6월 8일 조선비즈

카카오, 한국판 클럽하우스 ‘음’ 출시

카카오가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기능을 음성 기반 SNS ‘음(mm)’을 출시했다. 카카오 음 이용자는 일상, 연애, 고민상담, 결혼, 육아, 음식, 음악 등 총 26개 토픽 중 관심 있는 이슈를 선택하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와 이야기를 나누거나 상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6월 8일 블로터

“배달비 공짜 부활” 배민·쿠팡이츠, 진짜 세게 붙었다!

배달업계 ‘배달비 공짜’ 경쟁이 부활했다. 배달의민족이 본격적으로 단건 배달 서비스 ‘배민1(one)’ 서비스를 개시하자, 쿠팡이츠가 ‘배달비 공짜’로 응수하고 나섰다.단건 배달의 원조는 쿠팡이츠다. 빠른 배달을 강점으로 업계 3위로 빠르게 치고 올라왔지만, 업계 1위 배민의 견제가 만만치 않다.

 >6월 8일 헤럴드 경제

흑당·달고나 다음은?···MZ세대 ‘민트초코’에 빠졌다

호불호 갈리던 민트초코가 MZ세대 입맛을 사로잡으며 유통업계 대세로 떠올랐다. 과거 흑당, 달고나 열풍을 민트초고가 이어받을 것으로 전망된다.민트초코는 맛에 대한 선호도가 갈리면서 SNS에서는 ‘민초(민트초코)파’와 ‘반(反)민초파’로 갈려 화제가 됐다. 식품업계에서는 민트초코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요청에 반영해 다양한 협업 제품을 내놓고 있다.

>6월 5일 시사저널이코노미

테크/IT

애플, iOS15 , OS 공개…안드로이드와 영상통화 가능

애플이 iOS15 , OS 대거 공개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와의 영상통화도 가능해진다.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서 페이스타임 링크를 생성해 공유하면 누구나 페이스타임 통화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6월 8일 조선비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