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 News Clipping Edit

오픈AI, 7월부터 중국 내 사용자 접속 차단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다음달부터 중국 사용자들의 서비스 이용을 엄격하게 차단할 계획이다. AI 등 첨단 기술에 대한 대중 규제를 확대하고 있는 미국 정부의 움직임에 발맞추는 조치로 풀이된다.

>세계일보


“일한 지 1년도 안됐는데 어쩌다”…성실하던 ‘로봇 주무관’, 계단 돌진해 추락

경북 구미시 최초의 로봇 공무원인 ‘로봇 주무관’이 계단에서 추락해 파손됐다. 업무 시작 약 1년 만이다. 26일 구미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4시쯤 로봇 주무관이 구미시의회 1층과 2층 사이 계단에서 파손된 채로 발견됐다.

>파이낸셜뉴스


토이저러스, 오픈AI “소라”로 제작한 최초의 브랜드 광고 론칭

토이저러스는 OpenAI의 텍스트-비디오 도구인 Sora를 사용하여 만든 “최초의” 광고를 공개했다. 소라는 입력된 지시에 따라 사실적인 장면과 여러 캐릭터가 등장하는 최대 1분 길이의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MADTIMES


카스, 올림픽 파트너로 선정…”올림픽 마케팅 본격 시동”

국내 주류업계 최초 올림픽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된 오비맥주의 ‘카스’가 2024 파리올림픽 개막을 한 달 앞두고 본격적인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에 나섰다.

>아시아경제


hy, 배달 3사에 도전장…배달앱 ‘노크’ 론칭

이용객은 점주가 설정한 최소 주문 금액만 충족하면 배달료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노크는 업계 최저 수준 수수요율을 적용하고 광고비와 가입비를 부과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한국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