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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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체험해야 안다” 가전업계, ‘MZ세대’ 모시기 집중
가전업계가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잡기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펜데믹이 엔데믹으로 전환한 데다 ‘체험’이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적극 마련하는 모습이다.
>6월 20일 아이뉴스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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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캉스’, 꽂히면 바로 떠난다…MZ, 그들만의 휴가법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를 떠나려는 사람들로 들뜬 분위기가 감지되는 가운데 저렴한 ‘홈캉스’부터 값비싼 ‘골캉스’까지 이색적인 ‘○캉스’를 테마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MZ세대의 휴가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6월 19일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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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MZ세대 펀슈머적 특성 고려한 전략 펼쳐
식음료업계가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이색 네이밍 마케팅’을 펼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소비자가 신제품에서 가장 처음 마주하는 요소 중 하나인 ‘제품 이름’에 제품 특성이나 재미요소를 더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6월 20일 세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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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 사로잡는 MZ대표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가 쇼핑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고 있다. 실시간 소통과 재미를 더한 콘텐츠로 MZ세대가 열광하고 있다. 유통업계 또한 트렌드로 자리 잡은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한 고객층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월 17일 텐아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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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기름값 아끼자”… 나들이도 ‘카풀’
국제유가가 연일 치솟으면서 MZ세대 직장인들의 카풀 문화도 진화하고 있다. 출퇴근뿐 아니라 나들이, 여가활동을 할 때도 ‘카풀’을 활용한다. 고유가 시대 합리적인 소비를 하겠다는 취지다.
>6월 20일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