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구글도 넘어선 유튜브 “이젠 검색도 유튜브로 한다”

유튜브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국내 PC 웹 사이트 이용자 순위에서 구글마저 제치고 3위에 올랐다. 특히 구글과 유튜브 이용자 수를 합치면 2위 다음을 넘어섰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마저 위협하고 있다. 영상 정보가 이해하기 쉽고 콘텐츠가 다양해지면서 유튜브를 찾는 이용자가 크게 늘었다.

>5월 17일 서울경제

“M&A 전쟁 속으로”…패션 플랫폼, 지각변동 일어날까

유통·정보기술 대기업에 이어 무신사도 패션 플랫폼 기업의 인수합병에 나서면서 업계 재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그룹과 카카오 품에 안긴 W컨셉과 지그재그(ZigZag)에 이어 무신사가 스타일쉐어·29CM를 품으면서 업계 1위인 무신사의 독주체제를 흔들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5월 18일 데일리안

“MZ세대 잡아라”···장수 브랜드의 ‘색(色)’ 다른 변신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장수 브랜드가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식품업계에서 친숙함을 강점으로 이전에는 없었던 맛과 모양, 재미 콘셉트를 내세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장수 브랜드의 ‘색(色)’다른 제품들을 소개한다.

 >5월 18일 글로벌E

MZ세대 인기 커뮤니티..20대 ‘에타’·30대 ‘카톡오픈방’

MZ세대의 71.4%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했다. 이들 사용자는 일주일에 평균 4.4일 동안 온라인 커뮤니티를 드나들었다. 10대의 이용 빈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인 것으로 조사됐다. 10대의 59.6%만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했다.

>5월 19일 헤럴드 경제

불멍·물멍·달멍… 돈 써가며 멍때려요

‘불멍’은 불을 보면서 멍하니 있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다. 심리학과 교수는 “불멍같이 느리게 움직이는 물체를 보면 호흡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명상 효과 같은 것이 나타날 수 있다”며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 대한 하나의 반작용으로 멍 때리기가 유행하는 것 같다”고 했다.

>5월 13일 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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