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4/05/CK_tc05260000321_l.jpg)
“텀블러 씻고 가세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 전용 세척기 도입
스타벅스 코리아는 환경부와 함께 다회용 컵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지속가능 경영의 일환으로 텀블러 세척기를 전국 매장에 도입하는 등 일회용 컵 감축을 위한 친환경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7일 밝혔다.
![](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4/05/감사.jpg)
카드 주인 찾아주려 300원짜리 사탕 산 여고생들..”작은 행동이 큰 이슈가 될지 몰랐다”
길에서 주운 신용카드를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해 300원짜리 막대사탕을 사고, 편의점에 카드와 300원을 맡겨 두고 간 여고생들이 감사장을 받았다.
![](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4/05/CK_tc06090000031-1024x1024.jpg)
서초구, 대형마트 새벽배송 ‘물꼬’…업계는 ‘신중모드’
서울 서초구가 대형마트의 새벽배송을 허용하는 규제 완화를 추진한 가운데 유통 업계는 미지근한 반응이다. 대형마트 3사는 “환영한다”면서도, 당작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선 비용적인 이유로 신중한 입장이다.
![](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4/05/스크린샷_28-5-2024_10308_www.chosun.com_-1.jpeg)
“뺘뀌별레 냐와 꺠꼬쌩”…한국인만 알아보던 리뷰, 챗GTP도 눈치챘다
한글 자모음을 의도적으로 바꿔 써 한국인들만 알아볼 수 있도록 쓴 숙소 리뷰를 챗GPT가 해석해 온라인상 여러 반응이 오가고 있다. 2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인들만 서로 알아볼 수 있었던 리뷰 작성법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조선일보
![](https://edcheee.co.kr/wp-content/uploads/2024/05/스트리밍.jpg)
2024년 마케터들이 가장 주목하는 분야, CTV/스트리밍
작년 말 미디어오션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마케팅 회사들은 광고 증가를 위해 가장 중점을 둘 분야로 CTV/스트리밍을 꼽았다. 2023년 이전에는 설문조사에 포함되지 않았던 생성형 AI가 2위에 올랐고 소셜 미디어 비디오가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