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 News Clipping

“마케팅 채널로 구글·메타 강세…토스·당근도 주목”

기업의 현직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발표된 이번 리포트에서는, 2024년 주목되는 모바일 마케팅 채널에 토스, 당근과 같은 슈퍼앱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또 올해 가장 중요한 이슈로는 생성형 AI가 1순위로 꼽혔으며, 경기 침체에 따른 치열한 경쟁과 개인 정보보호 강화 규제 등에 따라 모바일 마케팅에서 측정과 분석을 통한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지디넷코리아


파묘 패러디·댄스 챌린지… ‘쇼트폼으로 공약발표’ MZ 공략

수십 초 내외의 짧은 길이로 제작되는 ‘쇼트폼 동영상’이 4·10 총선의 주요 홍보 수단으로 부상했다. 기존엔 단순 공약 소개나 주요 발언 축약을 담았다면, 최근 후보들은 SNS에서 유행하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차용하고 있다. 영화 패러디, 댄스 챌린지 등 재치 있는 콘텐츠로 쇼트폼에 익숙한 MZ세대 유권자를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문화일보


“MZ세대 마음, 스트레스 다 훔친다”…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농심이 전국 10개 대학에 팝업스토어를 개최, MZ세대들의 마음과 스트레스를 훔칠 준비를 마쳤다. 농심이 전국 10개 대학교를 돌며 2년 연속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작년 처음으로 운영했던 팝업스토어에 2만명 이상의 대학생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은데 힘입어, 올해도 중간고사를 앞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테크M


뉴스레터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요?

뉴스레터란, 뉴스와 편지를 뜻하는 레터가 결합해 생긴 말로, 일반적으로 기업 등의 단체에서 소식이나 뉴스의 전달을 위해 이메일을 통해서 정기적으로 구독자에게 전송하는 디지털 소식지입니다. 기업은 오래전부터 뉴스레터를 통해 구독자에게 기업 소식이나 자사 제품 홍보 등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소비자의 미디어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며 뉴스레터는 구독자가 필요로 하고 읽고 싶어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인사이트


벚꽃 보며 즐기는 커피·공연·캐릭터 팝업…‘벚꽃 마케팅’ 활발

본격적인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벚꽃을 보며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내 인기 매장 10곳을 소개한 지도를 공개했다. 벚꽃축제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스타벅스 진해경화역DT점’에서는 통창 너머로 경화역 벚꽃길을 따라 만개한 벚꽃을 즐길 수 있다. 부산광역시 ‘스타벅스 삼락강변DT점’은 벚꽃축제가 열리는 삼락생태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다.

>CNB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