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4/뉴스클립1-18.png)
‘와린이’부터 애호가까지.. 편의점 와인 인기 ‘급증’
MZ세대에게 와인은 특별한 날만 마시는 술이 아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종류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와인을 찾는 젊은세대는 늘어나면서 편의점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습니다.
>4월 26일 시사캐스트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4/뉴스클립2-19.png)
3000원에 빌려요, MZ세대 열광하는 가전제품 렌털
가전제품 업계에 렌털 바람이 뜨겁다. LG전자 등 가전 기업 등이 렌털 사업에 집중하는 가운데, 기존 렌털 업체도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사업을 확대 중이다.
>4월 27일 조선일보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4/뉴스클립3-18.png)
인스타그램, 새로운 계정 태그 방식 도입
27일 인스타그램은 피드 게시물이나 릴스에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설정된 크리에이터를 태그할 때, 해당 크리에이터의 전문 분야를 함께 소개할 수 있도록 계정 태그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발표했다.
>4월 27일 아이뉴스24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4/뉴스클립4-19.png)
아웃도어 브랜드의 MZ세대 활용법 참여형 마케팅 활발
최근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오운완’ ‘#오하운’ 등 운동 관련 해시태그를 단 인증글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관리와 이를 인증하는 재미가 커졌기 때문이다. 또,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인 플로깅 등의 인증 문화도 널리 퍼지면서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관련된 브랜드들이 SNS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4월 26일 메트로신문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4/뉴스클립5-18.png)
불안한 MZ세대 세태 반영→K-콘텐츠 장악한 귀신,무속
21세기에 어울리지 않는 소재들이 K-드라마를 장악하고 있다. 귀신, 저승사자 등 판타지적 요소를 현실에 접목시킨 드라마들이 대거 등장해 시청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이다.
>4월 28일 스포츠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