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마케팅 전문기업 각광…“콘텐츠 기획부터 판매까지”
기업 대신 숏폼 마케팅을 대행해 주는 ‘숏폼 전문 대행사’가 주목받는다. 아무래도 숏폼 마케팅이 생소할 수 있는 기업을 대신해 전문 업체가 영상 제작과 유통, 판매까지 담당하는 것이다. 포인트는 광고주나 상품 특성에 따라 타깃층을 세분화하는 거다. 예를 들어 빙과류·제과 제품은 중고등학생에 인기가 많은 크리에이터와, 금융 서비스는 2030과 소통이 많고 전문성을 갖춘 이가 제작하는 식이다.
>매일경제
김장부터 제작까지…체험 마케팅 나선 식음료업계
식음료업계가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다. 풀무원에 따르면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기존 두 개에서 올해 네 개로 확대해 운영한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지난 9일부터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가나 브랜드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을 운영 중이다.
MZ들의 휴식법이라던데… ‘베드 로팅’ 어떻게 하는 걸까?
베드 로팅은 직역하면 ‘침대에서 썩기’라는 의미로, 온종일 침대에 누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재충전 시간을 갖는다는 뜻이다. 최근 소셜 미디어 틱톡에서 인기를 얻어 MZ세대들에게 인기다. 건강에는 어떨까? 베드 로팅을 하는 사람들은 침대에 누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책을 읽고 영화를 보는 등 간단한 활동을 한다. 이들은 베드 로팅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체적·정신적 기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헬스조선
‘아이돌 삼킨’ 제이환, ‘MZ 세대’ 난리 났다
배우 박지환이 아이돌 멤버 ‘제이환’으로 변신,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박지환은 최근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5’ 3회에 호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지환은 다양한 코너에서 강렬한 존재감과 능수능란한 연기로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아이돌 멤버 제이환으로 분한 ‘최애의 아임니다’ 코너에서 보여준 그의 디테일한 표현력과 능청스러운 캐릭터 소화력은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 회자되며 박지환 입덕을 부추기고 있다.
진짜 ‘금값된 금’‥역대 최고가 행진 이유는?
국제 금 시세는 트로이온스당 2,188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국내 금값도 마찬가지로 그램당 93,884원, 역대 최고가를 찍었습니다. 한 돈짜리 돌반지 가격이 35만 원을 넘은 셈입니다. 금값이 이처럼 오른 이유는 미국이 연내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고되면서 금의 대체재인 달러화 약세가 예상될 뿐 아니라 세계 각국 중앙은행들이 최근 들어 적극적으로 금을 사들이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