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케팅도 AI다”
인공지능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영역에서도 높은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는 모바일 마케팅 시스템과 전략 개발 분야에서 AI 잠재력을 활용하기 시작하는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 달 만에 100만 조회…MZ가 좋아하는 국방부 숏폼 영상
국방부 공식 SNS 계정에서 조회수 100만 회가 넘는 숏폼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국방부에 따르면 장병 복지정책을 설명한 인스타그램 릴스 ‘모듈러형 간부 숙소 랜선 집들이’ 편과 ‘플리스형 스웨터 보급’ 편이 게시 한 달여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넘겼다.
>뉴스1
“돌멩이 키우면서 안식 찾는 한국인”?…외신이 전한 ‘반려돌’ 열풍
한국에서 작은 돌을 반려동물처럼 키우는 ‘반려돌’이 유행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은 “과로한 한국인들이 ‘펫락’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한국의 ‘반려돌’ 유행에 주목했다.
‘눈물의여왕’, 日 넷플릭스 1위…’사랑의 불시착’ 잇는 글로벌 열풍
김수현과 김지원 주연의 ‘눈물의 여왕’이 글로벌 신드롬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눈물의 여왕’은 일본 넷플릭스에서 모든 시리즈를 통틀어 1위에 오르며 일본 열도에서의 또 한번의 K드라마 흥행을 예고했다. 글로벌 OTT 플랫폼 순위 서비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눈물의 여왕’은 지난 11일 서비스 3일만에 일본 넷플릭스 TV쇼 1위를 단숨에 차지하며 TOP10에 진입한 이래 단 하루를 제외하고는 빠짐없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채팅창 꾸미기에 빠졌다” 카톡 ‘미니티콘’, MZ세대 취향 저격
카카오톡이 새로 내놓은 미니티콘이 MZ세대 취향을 저격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는 미니티콘을 조합해 만든 다양한 이미지가 공유되고 있다. 카카오는 향후 기존 창작자들도 미니 이모티콘을 개발해 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