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1-20.png)
“톱스타 썼더니 대박” 톱스타로 뜬 스타트업들 웃었다
‘스타 마케팅’ 효과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면 캐스팅 비용이 막대한 부담으로 돌아온다는 우려도 크지만, 브랜드 광고에 연예인을 투입한 스타트업들은 상당수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
>3월 30일 머니투데이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2-20.png)
덕질에 빠진 MZ…중고거래 폭증
최근 중고거래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덕질’ 아이템이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취향과 개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이와 관련된 상품의 소비가 덩달아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3월 31일 이데일리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3-21.png)
2분기 역대급 여행수요 터질까 여행플랫폼 마케팅 전쟁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되면서 여행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모양새다. 올 2분기부터는 방역 조치가 더욱 완화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여행 플랫폼들은 해외상품 확대에 주력하면서 여행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한 마케팅 강화와 항공업계와의 협업에 나서고 있다.
>3월 30일 시사저널e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4-20.png)
컬러·피부톤 등 진화하는 취향·성향 맞춤 서비스 활발
유통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MBTI, AI 등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3월 31일 디지틀조선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