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순삭’ 조심…OTT의 달콤한 유혹
장장 4일간의 긴 설 연휴, 여행보단 ‘집콕’을 택한 시청자들을 위해 각 OTT별 추천 작품을 정리했다. 단, 작품에 너무 빠져 연휴가 ‘순삭’될 수도 있으니 조심할 것.
한국인의 가구 소비 트렌드…”침실에 가장 많이 신경 써”
한국인은 어떤 공간의 가구를 많이 구매할까. 오늘의집에 따르면 사람들은 집 안에서도 편안한 휴식과 깊은 숙면을 위한 공간인 ‘침실’에 가장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침대, 매트리스, 화장대/콘솔 등 침실 관련 가구 판매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가구 카테고리 중 4분의 1의 비중을 차지했다.
“귀성 대신 남아 돈 벌래요” 설 알바 찾는 MZ세대 늘었다
설 명절 귀성을 포기하고 단기 아르바이트를 찾는 젊은 세대가 늘어났다. 알바천국의 성인남녀 3441명 대상 ‘설 연휴 계획’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2.3%가 단기 아르바이트를 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3%P 증가한 수치다.
설 앞두고 따뜻한 온정 나누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취약계층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농심이 올해도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위한 기부를 이어나간다. 농심은 2018년부터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돕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4년에도 이어질 논쟁적인 트렌드 5
해가 바뀌었다고 트렌드가 무 자르듯 끊어지진 않습니다. 오히려 더 빛을 발하는 트렌드도 있어요. 수없는 시행착오와 여러 스타일링을 거친 끝에 비로소 그 매력이 드러나는 경우죠. 한 철 트렌드로 보내주기엔 이미 우리 데일리 룩과 깊은 정이 들어버렸거나요. 잘 익은 열매를 따 먹듯, 2024년에 즐기면 더 재미있을 다섯 가지 트렌드를 골랐습니다. 모두 지난해 정말 많은 이야기를 끌어낸 스타일이죠.
>보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