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 News Clipping

“나도 카리나처럼 ‘털썩'”…신분증 필수 지참인 ‘MZ성지’

지난 22일 서울 지하철 잠실역에서 롯데월드몰로 들어서자 ‘CRUSH’라고 붙은 파란색 커다란 로고 아래로 갈색 낡은 소파가 눈에 띈다. 어디서 본 듯한 익숙한 공간이라 했더니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가 맥주 광고를 찍었던 배경과 흡사하다. 이곳은 롯데칠성음료가 잠실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 ‘크러시 에비뉴’다. 카리나가 영상 광고에서 입었던 커다란 코트가 함께 전시돼 있는데, 이 옷을 입고 소파에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한국경제


“무무씨 보러 왔어요”…캐릭터 브랜드의 ‘힘’

편의점 업계가 캐릭터 협업 마케팅 못지않게 자체 캐릭터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자체적으로 지식재산권을 갖추면 향후 PB제품 디자인에 활용하거나 온오프라인 행사에 접목하는 등 활용방안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아이뉴스24


“MZ세대 펀슈머 저격” SPC삼립, 6.6배 큰 ‘크림대빵’ 출시

SPC삼립의 대표 해리티지 브랜드 ‘정통 크림빵’이 출시 60주년을 맞이해 ‘크림대빵’을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정통 크림빵은 작은 구멍이 뚫린 빵 속에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이코노믹리뷰


아침에 쉽게 일어나는 법 5

갓생은 됐고요, 아침에 눈이나 떠지면 좋겠습니다. 아침에 눈뜨는 게 너무 힘든 당신을 위한 벌떡 팁. 자기 전 마그네슘, 비타민D 영양제를 먹는다. 온 집안의 불을 끄고 잔다. 알람 시계를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둔다. 생각을 하지 마라. 자기 혐오를 멈춰라.

>GQ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성공은 ‘팬덤’이 결정한다

드라마도 예능도 ‘팬덤’의 시대다. 콘텐츠 시장이 파편화, 개별화하면서 팬덤의 중요성이 점차 커진다. 팬덤의 ‘화력’이 새로운 팬들을 끌어들이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최근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들의 공통점은 강력한 팬덤이 형성돼있다는 점이다.

>국민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