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News Clipping

‘도그데이즈’ MZ 세대 마음 울린 윤여정 표 명대사 BEST 3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으로 새해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는 힐링 영화 ‘도그데이즈’가 MZ 세대의 마음마저 완벽하게 사로잡은 ‘민서’ 역 윤여정의 명대사 세 가지를 공개했다.

>MBC연예


‘디지털노마드 꿈꾼다’ 해외취업으로 눈 돌리는 MZ세대

청년 구직자들이 해외취업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2020년 잡코리아가 2100명의 MZ세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84.9%가 해외 취업을 희망한다고 답했다. 동 사이트에서 진행한 ‘해외 취업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33.7%가 ‘복지 및 근무 환경이 우수해서’라고 응답했다. 국내 기업과 다른 수평적 조직문화와 ‘퇴근 후 휴식’을 보장하는 해외 업무 환경에 대해 워라벨을 중시하는 2030 세대의 선호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데일리팝


변화하는 관람 트렌드…관계자들이 본 2024 국·내외 극장가

팬데믹 이후 극장가의 핵심 키워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단짠단짠’이다. 회복세를 그리다가도 때론 주춤했지만, 그러면서도 지난해에만 한국 영화 중 두 편의 ‘천만’ 기록을 세웠다. 그렇다면 업계관계자들이 본 2024 국·내외 극장가와 박스오피스엔 어떤 바람이 불어올까.

>스포츠투데이


출시 전부터 입소문 ‘성시경 막걸리’ 나온다…술 브랜드 ‘경’ 론칭

연예계 내로라하는 애주가인 가수 성시경이 우리 술에 대한 진심을 담은 막걸리를 개발·출시한다. 성시경은 이번 막걸리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증류식 소주 등 다양한 우리 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데일리


마케팅 비용 줄이는 게임사 효과 좋은 ‘유저 타겟’ 집중

게임사가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있다. 신작 부재의 원인이나 회사의 경영상 이유 등 다양한 요인이 지목되고 있다. 최근 게임사는 무작위 타겟으로 광고 효과를 보던 대형 미디어 마케팅 전략에서 최적의 타겟인 ‘유저’ 체험 위주로 마케팅 채널을 옮겨가고 있다. 오프라인 체험 행사의 경우 관람객들은 후기를 각 게임 커뮤니티나 SNS로 퍼트려 자체적으로 입소문이 순환되는 이점을 누릴 수도 있다.

>중소기업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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