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그데이즈’ MZ 세대 마음 울린 윤여정 표 명대사 BEST 3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으로 새해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는 힐링 영화 ‘도그데이즈’가 MZ 세대의 마음마저 완벽하게 사로잡은 ‘민서’ 역 윤여정의 명대사 세 가지를 공개했다.

‘디지털노마드 꿈꾼다’ 해외취업으로 눈 돌리는 MZ세대
청년 구직자들이 해외취업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2020년 잡코리아가 2100명의 MZ세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84.9%가 해외 취업을 희망한다고 답했다. 동 사이트에서 진행한 ‘해외 취업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33.7%가 ‘복지 및 근무 환경이 우수해서’라고 응답했다. 국내 기업과 다른 수평적 조직문화와 ‘퇴근 후 휴식’을 보장하는 해외 업무 환경에 대해 워라벨을 중시하는 2030 세대의 선호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데일리팝

변화하는 관람 트렌드…관계자들이 본 2024 국·내외 극장가
팬데믹 이후 극장가의 핵심 키워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단짠단짠’이다. 회복세를 그리다가도 때론 주춤했지만, 그러면서도 지난해에만 한국 영화 중 두 편의 ‘천만’ 기록을 세웠다. 그렇다면 업계관계자들이 본 2024 국·내외 극장가와 박스오피스엔 어떤 바람이 불어올까.

출시 전부터 입소문 ‘성시경 막걸리’ 나온다…술 브랜드 ‘경’ 론칭
연예계 내로라하는 애주가인 가수 성시경이 우리 술에 대한 진심을 담은 막걸리를 개발·출시한다. 성시경은 이번 막걸리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증류식 소주 등 다양한 우리 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데일리

마케팅 비용 줄이는 게임사 효과 좋은 ‘유저 타겟’ 집중
게임사가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있다. 신작 부재의 원인이나 회사의 경영상 이유 등 다양한 요인이 지목되고 있다. 최근 게임사는 무작위 타겟으로 광고 효과를 보던 대형 미디어 마케팅 전략에서 최적의 타겟인 ‘유저’ 체험 위주로 마케팅 채널을 옮겨가고 있다. 오프라인 체험 행사의 경우 관람객들은 후기를 각 게임 커뮤니티나 SNS로 퍼트려 자체적으로 입소문이 순환되는 이점을 누릴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