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네이버 연간 멤버십 출시…“月 8만원 소비자 안쓰면 손해”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더 낮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연간 멤버십’을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연간 멤버십은 충성 이용자에 대한 혜택을 한층 늘린 상품으로, 정기적으로 8만원 이상 결제하는 이용자라면 ‘안쓰면 손해’가 되도록 설계됐다. 지난해 6월 출시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약 6개월 만에 회원을 약 250만명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월 21일 뉴시스

페이스북, 이미지 텍스트 변환 기능 개선

페이스북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사진 등 이미지를 설명하는 ‘자동 텍스트 변환'(Automatic Alt Text, AAT) 기능을 개선해 업데이트했다고 미국 씨넷 등 외신이 19일 보도했다. AAT는 2016년에 처음 공개된 기능으로, 컴퓨터 비전 기술을 사용해 이미지의 설명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게 특징이다. 생성된 텍스트는 화면 판독기에서 읽기가 가능하다. 특히 사진 속에서 AAT가 인식 할 수 있는 개념의 수는 2016년 대비 최근 10배 이상 증가한 1천200건을 넘겼다.

 >1월 21일 ZD Net Korea

LG 스마트폰의 운명…완전 매각·단계적 철수·축소운영?

LG전자가 시장에서 오랜 시간 고전을 면치못했던 스마트폰 사업을 사실상 접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면서 앞으로 이 사업이 언제 어떤 식으로 마무리될지 관심이 쏠린다. 적절한 시기에 전면 매각하거나, 단계적 철수를 통한 점진적 후퇴, 또는 외주를 주는 식의 축소운영을 거치다 매각하는 방식 등 다양한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은 한때 ‘초콜릿폰’ 등의 성공으로 주력 사업이었지만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전환하는 시기에 초기 대응이 늦어져 시장 주도권 확보에 실패했다.

>1월 27일 뉴시스

‘디즈니플러스 손잡았다’소문에도 상한가, 통신3사 제휴전쟁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누가 디즈니와 손을 잡을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키마우스와 라이온킹, 엘사 등 등 유명 캐릭터를 보유한 ‘글로벌 콘텐트 공룡’ 디즈니와 제휴하면 단번에 콘텐트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다. 특히 유아·아동(키즈) 분야에서 디즈니플러스의 강점을 흡수할 수 있어 이통 3사에겐 더 매력적이다.

>1월 20일 중앙일보

한국인 줄잇는 ‘입덕’…日 동요스타 ‘노노카’

깜찍한 율동과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일본 동요대회에서 은상을 탄 만 2세 무라카타 노노카 양의 인기가 한국에서 날로 높아지고 있다. 노노카 양은 만 2세 동요스타로 지난해 11월 일본 NHK 주최 ‘제35회 동요·어린이 노래 경연대회’에서 참가했던 영상이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며 화제가 됐다. 자그마한 체구로 가사와 율동을 완벽하게 외워 소화하는 모습이 큰 인기를 끌어 한국에서 많은 팬이 생겼다.

>1월 21일 머니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