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자 ‘마이리얼트립’, ‘하나투어아이티씨’ 등 일부 여행 플랫폼 업체가 동영상 여행 상품 ‘랜선투어’를 출시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여기어때>는 사용자 여행 경험 기반의 ‘동영상 커머스 플랫폼’을 올 하반기에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
동영상 커머스 플랫폼은 어떤 기능인가요?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동영상 커머스 플랫폼’은 단순한 여행 관람뿐만 아니라 항공권, 숙박권, 액티비티 이용권, 맛집 예약 등의 오프라인 경험을 동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어요. 여행자라면 누구나 <여기어때> 앱에서 자신의 에피소드를 남길 수 있는 것이지요. 앱에서는 영상을 보고 바로 해당 맛집 및 숙소 예약 등의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탭이 추가된다고 해요. 또한, 맛집 예약·입장 대기 서비스를 추가해 웨이팅의 번거로움까지 해소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여기어때는 왜 이 기능을 도입하려 할까요?
국내 여행 플랫폼 중 ‘동영상 커머스’로 상품을 판매하는 곳은 <여기어때>가 최초인데요. 코로나 19로 여행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자 <여기어때>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주기 위해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를 확대했어요. 회사 관계자는 “동영상 커머스 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기업을 인수·합병하는 등 빠르게 여가 플랫폼 반도를 바꿔가겠다”라며 국내 여가 플랫폼을 선도하기 위한 목표를 내세우고 있답니다.
출처: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