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 해 팝업 오픈··· “K-컬처의 모든 매력 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이달 2일부터 5월 12일까지 서울 청계천 소재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코리아 익스프레스 로드 팝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 치지직, 3월 앱 사용자 아프리카TV 제쳐”
네이버가 작년 말 출시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모바일 앱 사용자 순위에서 ‘아프리카TV’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치지직 앱 사용자는 216만 명을 기록하며 아프리카TV 사용자를 넘어섰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핏3’, 내일 국내 출시…8.9만원
삼성전자는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를 3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핏3’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mm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알루미늄 바디가 적용돼 내구성은 강화됐고 무게는 18.5g로 가벼워졌다.
>노컷뉴스
맥도날드 ‘행복의 버거’ 캠페인 주제 디지털 영상 공개
맥도날드가 대표 사회공헌활동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주제로 한 디지털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는 구성원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2013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2년째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약 25만 개 이상의 맥도날드 메뉴를 지역사회에 전달해 왔다. 최근에는 신규 매장 오픈 시 근처 지역아동센터에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는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러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긱시크룩’ 입고 ‘한강 와인’ 즐기기… 올봄 Z세대 유행 코드
봄꽃이 필 때 ‘인생숏’을 남기려는 Z세대는 벌써부터 어떤 유행 아이템을 갖고 봄소풍을 갈지, 어떤 옷을 입고 외출할지 즐거운 고민을 하고 있다. 만약 올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지금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유심히 보는 게 방법이 될 테다. Z세대가 좋아하는 음식, 소품, 옷을 통해 올해 트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금씩 눈에 띄기 시작한, 누구나 한 번쯤 따라 하고 싶은 봄 유행을 정리해본다.
>주간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