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화제의 ‘가짜사나이’ 시즌2 카카오TV서 본다
카카오TV는 다음 달 1일 오후 8시 ‘가짜사나이’ 새 시즌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가짜사나이’는 헬스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와 글로벌 보안 전문회사 무사트(MUSAT)가 함께한 리얼리티 예능으로, 공개된 적 없었던 UDT(해군 특수전전단) 특수훈련 과정을 담아내 화제가 됐다. ‘인성에 문제 있어?’라는 유행어를 남긴 이근 대위는 스타덤에 올랐다.
>9월 25일 연합뉴스
네이버63% 구글30% 국내 포털 점유율 양강 체제
2020년 9월 현재 포털 사이트의 점유율 경쟁은 네이버와 구글의 2강으로 압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8월의 점유율을 비교해 본 결과 네이버는 2016년 83.36%에서 2020년 62.93%로 감소했고, 구글은 2016년 0.94%에서 2020년 29.91%로 올랐다. 구글 검색율이 높아진 것은 스마트폰 검색량이 높아진것과 관련이 깊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 검색이 기본으로 장착되었기 때문이다.
>9월 23일 파이낸스투데이
빅데이터로 본 코로나 시대 新소비 트렌드는
대한상공회의소는 25일 이재호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코로나19 시대, 모빌리티 빅데이터로 보는 우리생활의 변화’를 주제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소장은 “유동인구의 적접적 변화를 가장 잘 담고 있는 모빌리티 빅데이터로, 코로나 전후를 분석해 생활‧소비 트렌드 변화를 8개 뽑았다”고 소개했다.
>9월 25일 머니투데이
화제의 ‘불효자는 옵니다’ 현수막, 이 사람이 만들었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질병관리청은 물론이고 각 지자체에서 연일 추석 연휴 고향방문을 자제해 달라며 호소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6일 KBS <뉴스 9>는 클로징 멘트를 전하며 충남 청양군이 내건 ‘불효자는 옵니다’라는 현수막 내용을 소개했다. 문구의 기발함 때문에 현수막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돼 화제가 됐다. 현수막을 내건 청양군청에 대한 칭찬 댓글도 쏟아졌다.
>9월 22일 오마이뉴스
코믹 댄스·아재 개그…MZ세대 취향저격
중독성 있는 노래와 댄스, 독창적 캐릭터 등으로 무장한 식품업계 유튜브 콘텐츠가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의 폭발적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동원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10여년 전 유행했던 ‘고추참치송’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이틀 만에 조회수 5만여건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능금지곡’으로 불리던 추억의 노래를 다시 듣는 즐거움은 물론, 동원 직원들이 직접 등장해 선보이는 코믹한 댄스도 신선한 재미를 준다.
>9월 24일 헤럴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