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운동가 정신 기린다”…유통업계, 3·1절 ‘애국 마케팅’
유통업계가 3·1절을 앞두고 애국심을 강조하는 마케팅에 나섰다. 독립 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는 캠페인부터 이들의 후손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3·1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앞장섰다.
몸집 키운 ‘추억의 음식’들…유통가, 왜 ‘빅 사이즈’에 꽂혔나
최근 정통크림빵을 대폭 키운 ‘크림대빵’이 출시되면서 유통가의 빅 사이즈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점보 도시락 컵라면이 만들어낸 ‘점보 열풍’이 업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다. 경기 불황 속에서도 재미에 초점을 둔 빅 사이즈 제품들은 SNS와 숏폼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품절대란을 일으켰고, 일종의 ‘챌린지 문화’까지 만들어냈다.
>시사저널
봄 오면 꽁꽁 언 미디어 광고시장 녹을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3월 봄이 시작되면서 의·식·주 관련 광고 집행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봄 성수기를 맞이해 TV·라디오·신문 등 전 분야에 걸친 광고 집행 증가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마트 못지않네”…편의점도 삼겹살데이 마케팅
편의점이 마트 못지않은 구색으로 3월 3일 삼겹살데이 마케팅에 나섰다. 삼겹살데이는 원래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챙기던 행사지만,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근거리 채널인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편의점업계도 소포장 제품에 곁들임 제품까지 할인 판매하며 본격적인 수요 잡기에 나섰다.
Z세대, 부모 세대보다 ‘온라인 사기’에 3배 더 취약하다?
매체는 Z세대가 온라인 사기에 취약한 이유를 3가지로 설명했다. 첫째, Z세대는 다른 세대보다 테크놀로지를 많이 활용하는 만큼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다. 둘째, Z세대는 자신이 가진 기기에 너무 익숙해져 안전보다 편리함을 우선시할 가능성이 있다. 셋째, 학교에서의 사이버 보안 교육이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경험하는 실제 경험에 부합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