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없이 리뷰하니 조회수↑…새로운 숏폼 트렌드는 ‘침묵’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틱톡에서는 이렇게 말 없이 제품을 소개하는 리뷰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리뷰 콘텐츠 트렌드가 바뀌는 이유는 짧고 단순하고 이해가 쉬운 영상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커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웹툰·웹소설, 도서정가제 제외…다양한 가격·마케팅 경쟁 나선다
정부의 웹툰, 웹소설을 비롯한 웹콘텐츠에 대한 도서정가제 제외 결정에 대해 업계는 늦었지만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웹툰.웹소설 업계는 좀 더 다양한 가격 정책 및 할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펫 시장을 잡아라! 펫카페부터 펫테크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 우리나라 가구의 4분의 1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펫푸드, 펫테크 같은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에 이동통신사까지 펫 시장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한 외식업체는 최근 서울 강남에 펫 카페를 오픈했는데 1인당 1만 2천 원 강아지 한 마리당 5천 원만 내면, 음료 1잔에 2시간 동안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평일에도 방문객이 끊이지 않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집에서도 호캉스를?
호텔업계가 자체 브랜드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는 가운데 호텔의 PB 상품을 구입해 집에서 호캉스 분위기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룸 스프레이, 디퓨저 등 호텔의 향기를 담은 PB 제품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마치 호캉스를 즐기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매번 호캉스를 떠나기 어려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데일리팝
이쑤시개 튀겨 먹는 MZ세대, 학부모는 ‘걱정’…먹어도 될까?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지에서 ‘녹말 이쑤시개 튀김’이 유행하며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식품 성분상 먹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식용으로 제조된 제품이 아닌 만큼 알려지지 않은 위험성이 존재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