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건설사 광고
건설사들 광고가 남달라지고 있다. 과거 고급스럽고 정형화 된 광고에서 벗어나 일상적인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에 재미와 감동을 담아 소비자와 접점을 좁혀가고 있다. 이 같은 방식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로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건설사들 사이에서 더 많이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식품업계, ‘스토리 담은 팝업’으로 소비자 공략
식품업계가 이색 팝업스토어에 빠졌다.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역사·특징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스토리를 담은 팝업스토어가 늘고 있다.
AI 생성 이미지 ‘워터마크’ 붙인다…
인공지능이 만든 사진이나 이미지를 식별할 수 있도록 워터마크를 넣는 움직임이 해외 플랫폼을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다. 허위 정보 유포나 위변조를 막기 위해서인데, 국내에서는 제페토가 이런 트렌드에 맞춰 워터마크 도입 정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인스타그램, ‘릴스’ 최대 10분으로 늘린다
외신은 인스타그램을 ‘사진’, 틱톡을 ‘짧은 영상’, 유튜브를 ‘긴 영상’ 플랫폼으로 쉽게 구분지을 수 있던 시대는 저물고 있다며, 이제 세 플랫폼이 모든 기능을 갖춰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틱톡과 인스타그램이 긴 영상 플랫폼 파이를 잡기 위해 기능을 더하고 있다면, 유튜브는 최근 크리에이터 도구, 틱톡과 비슷한 음악발견피드를 추가했다.
포켓몬·잔망루피 캐릭터 굿즈에 빠진 항공업계
국내 항공업계가 자체 기획상품인 ‘굿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31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포켓몬 스페셜 에디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티웨이항공 온라인샵’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