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에서 발표한 ‘2020년 결산 – 온라인 소비 트렌드’에 따르면, 올해를 관통한 공통 소비 트렌드는 단연 비대면으로 꼽히면서 온라인 장보기 시장이 그 어느 해보다 급격히 성장했다고 밝혔어요🛒.
온라인 장보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뭐에요?
올해는 밀키트 대중화가 눈에 띈 만큼 무려 196.3% 매출이 증가했다고 해요👨🍳. 아무래도 집밥 문화가 확산되면서 미리 손질된 재료와 간편 레시피로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끈 것이죠. SSG 외에도 조선호텔에서 출시한 유니짜장, 삼선짬뽕 밀키트는 지난 8월말 출신한지 100일 만에 10만 개를 넘어서고, 피크코 오뎅식당 부대찌개, 육수당 수육국밥, 군산오징어 오삼불고기 등 지역 맛집 메뉴 밀키트도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어요.
먹을 거 외에 주목 받은 상품은 뭐에요?
집콕 트렌드, 재택근무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카페☕, 홈인테리어💐, 홈짐🏋♂ 등 #혼테인먼트 관련 상품 인기도 두드러진 한해였죠. 관련 상품으로는 커피머신, 커피 메이커, 디퓨터, 조명 등의 구매도 활발했어요.
2020을 강타했던 마케팅 전략은 뭐에요?
라이브커머스가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되었어요. 라방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소통하며 상품을 상세히 구경하고 구매까지 이뤄져서 영상 매체에 익숙한 고객층에게 높은 반응을 얻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