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같은 그대 눈빛✨

전설적인 싱어송라이터 故유재하의 신곡 <별 같은 그대 눈빛>이 42년 만에 최초 공개됐습니다.

1987년 데뷔한 유재하는 첫 앨범 <사랑하기 때문에>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렇지만 불과 몇 달 만에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나 많은 이들을 슬픔에 빠지게 했죠. 그런 그가 2024년 11월 7일, 새로운 노래로 우리 곁에 다시 찾아왔습니다.

오마이뉴스

이번에 발표된 <별 같은 그대 눈빛>은 유재하가 가수로 데뷔하기 전인 1982년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와 부른 곡이라고 합니다. 당시 음악적 교류를 하던 밴드 레모네이드(Lemonade)가 만들고 유재하가 불렀죠.

레모네이드의 기타리스트 유혁은 과거 이 노래를 카세트테이프로 녹음해두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음악이 이대로 사라지기에는 안타깝다고 생각하여, 오늘날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음원을 복원했죠. 이에 녹음본에 남아 있던 유재하의 목소리를 추출하고 유혁의 기타 반주를 더해 세상에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유재하 – 주제

순수하고 아련한 유재하의 목소리와 담백한 한글 가사로 이루어진 <별 같은 그대 눈빛>. 유재하를 처음 접하는 젊은 세대는 물론 그를 추억하던 이들 모두에게 따뜻한 선물 같은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MBN스타, 오마이뉴스, 한경닷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