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상품 판매를 위해 위메프와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만났어요. 첫 방송부터 1초당 12개꼴로 판매되며, 90분 동안 총 6만5000개의 판매고를 올렸어요👏.
어떤 라방이에요?
오는 10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에 방영하는 라이브 방송 ‘어디까지 팔아봤니’는 코로나19로 극심한 침체를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위메프x입짧은햇님이 기획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이에요. 첫 라방 때는 쿡솜씨협동조합 순대볶음, 모시촌협동조합 모시가래떡, 남원김부각협동조합 김부각까지 총 3개의 소상공인협동조합 식품 시식과 판매가 이뤄졌어요.
상품 품질은 어때요?
절찬리에 상품 판매를 이룬 대표 상품 중 파머스링크협동조합 샤인머스캣이 있었는데요. 배송을 받은 샤인머스캣 상태가 좋지 않다는 후기가 나오기 시작하며, 입짧은햇님이 대신 사과를 하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입짧은햇님: “좋은 뜻으로 좋은 제품을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취지였는데 상황이 이렇게 되어 저도 너무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일단 상황을 인지하고 급하게 담당자분들과 연락을 취해 놓았으며 최대한 빠른 정리를 요구하였고, 답변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이후 입짧은햇님은 환불 방법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였고, 위메프 역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상품에 대한 전액 환불조치와 보상 안내 공지를 했어요. 현재 위메프는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황금향, 녹차숙성왕갈비 판매를 중단한 상태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