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맛집 #청바지맛집 등 쇼핑계의 다양한 맛집이 즐비한 쇼핑 앱!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쇼핑 형태가 본격적으로 전환되었어요.
쇼핑 앱, 얼마나 많이 사용했나요?
앱스플라이어는 쇼핑 앱 마케팅 현황 리포트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쇼핑이나 이커머스 앱의 설치 수, 세션, 평균 구매량 등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어요. 한국은 이미 온라인 쇼핑 증가세가 큰 나라 중 하나였는데요. 올해 1월에서 6월까지는 앱 세션이 40%나 증가했다고 밝혔어요. 이는 단순히 접속량이 많았을 뿐 아니라 국내 쇼핑 앱을 통해 더 많은 소비가 이뤄진 것을 의미해요.
기업은 어떤 광고 전략을 내세웠나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던 올해 상반기, 각 기업의 마케팅 사업부는 광고 지출을 줄이기보단 확대하는 전략을 내세웠어요.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소모되는 앱 설치 마케팅보다는 자사의 앱을 방문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리타겟팅 광고 집중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인 것이죠. 실제 한국에서 리타겟팅 전환율은 올해 2월 이후 안드로이드, iOS 플랫폼 모두 우상향 트렌드를 보였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