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힙에 빠져 있다면, 이번 주말엔 여기로

K문화유산이 핫하게 떠오르는 요즘, 전통문화 마니아라면 놓치기 아쉬운 팝업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이 더현대서울에서 개최하는 전통공예 팝업스토어 ‘더 공예, 더 현대’입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가유산청의 ‘전승공예품 디자인 협업 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된 약 210종, 47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사업은 국가유산청이 국가무형유산 전승자와 현대 디자이너의 협업을 지원해, 전통 공예 기술을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전승공예품을 제작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인데요. 지난 10년간 98명의 전승자와 57명의 디자이너가 협업해 약 600여 종, 1,270여 점의 작품을 출시했죠.

ⓒ국가유산청

팝업스토어에서는 전통공예 기술과 현대적 디자인이 어우러진 다양한 공예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놋쇠로 기물을 만드는 유기 장인의 술잔, 왕골을 엮어 만든 화병 등 전통의 멋이 깃든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한 일월오봉도, 호랑이와 까치 등을 재해석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이번 주말 더현대로 나들이 어떠실까요?


✅기간 : 2025년 09월 20일 ~ 09월 28일
✅장소 :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
✅시간 : 월 ~ 목 10:30 ~ 20:00, 금 ~ 일 10:30 ~ 20:30
✅관람료 : 무료

출처 :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