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에 출시해 품귀현상을 빚었던 먹태깡, 다들 드셔보셨나요?🤷♂️ 농심 새우깡의 후속 제품으로 나온 먹태깡은 출시된 지 일주일 만에 100만 봉 이상 판매되면서 전국적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켰는데요. 먹태의 짭짤한 감칠맛을 잘 구현하여 맥주 안주로 제격이라는 어른들의 호평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러한 인기 덕에 현재는 더 많은 사람이 맛볼 수 있도록 물량을 대폭 늘린 상태라고 하네요.👍
먹태깡이 성공을 거두자 다른 브랜드에서도 먹태, 노가리, 청양마요 등을 활용한 비슷한 계열의 과자들을 잇달아 출시했습니다. 스낵시장에 ‘어른용 과자’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이지요. 롯데웰푸드는 기존 과자 ‘오잉’에 노가리를 접목한 신제품 ‘노가리칩’을 선보이며 품절 대란에 동참했는데요. 이어 편의점 CU와 GS25도 자체 브랜드를 통해 각각 ‘청양마요맛 새우칩’, ‘먹태쌀칩 청양마요맛’을 출시했습니다.🥫
이 밖에도 유앤아이트레이드는 먹태와 감자를 합친 ‘먹태이토 청양마요맛’ 판매에 나섰으며, 미픽은 옥수수의 고소한 맛을 강조한 ‘미니콘칩 청양마요맛’을 내놓았습니다. 한 스낵업계 관계자는 “홈술 트렌드에 맞춰 안주로 간단하게 과자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어른용 과자가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과자들이 출시될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