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2030 여성들 사이 ‘인형 키링’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 뉴진스, 블랙핑크 등 아이돌들이 가방에 착용하며 화제가 되기 시작했는데요. 이런 키링 수집가들 사이에서는 홍대와 연남동 인근이 ‘키링 성지’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다양한 인형 키링을 판매하는 소품샵은 연일 손님이 끊이지 않는 상황이죠. 🧸 다른 지역, 다른 나라에서도 키치한 키링을 사기 위해 홍대 소품샵까지 원정 오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소품샵에서도 인형 키링이 매장에서 제일 인기 많은 제품 중 하나가 됐습니다. 🔑 특히, SNS에서 유행하거나 연예인이 착용하고 나온 제품은 유독 재고 소진이 빠르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일부 마니아층이 키링을 구매했다면, 이제는 2030 여성들이 자주 방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사람들은 왜 인형 키링에 열광하는 걸까요? 전문가들은 이런 현상이 ‘희소성’과 ‘스토리텔링’을 중요시하는 젊은 여성들의 가치관에서 나온다고 해석했는데요. 키링 자체에는 아무 기능이 없지만, 제품에 담긴 특별한 스토리와 한정판이라는 희소 가치로 자신의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 것이죠.🤭
출처 :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