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좋아해? 그럼 신흥시장으로 GO~!🥤

코카-콜라~!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신흥시장에서 이제 코카콜라를 먹은 듯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를 선보였기 때문이죠. 그럼 이번에 코카콜라가 선보인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카콜라, 이색 협업으로 신흥시장과 만나다!

©연합뉴스

요즘 브랜드들은 공간과 경험을 팔고,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눈에 띄는 건 ‘이색 협업’인데요. 대형 브랜드와 지역 상권의 만남은 브랜드에겐 신선함을, 공간에는 활기를 불어넣으며 새로운 소비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코카콜라가 진행한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도 그 예시에 해당합니다.

©연합뉴스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는 시장 내 식당 11곳의 내외부 공간을 코카콜라 브랜드로 재구성하고, 시장 입구부터 골목 곳곳까지 코카콜라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입히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식당의 대표 메뉴가 속한 국적에 따라 각기 다른 언어로 코카콜라 로고를 배치하거나, 오래된 간판을 감각적인 브랜딩 요소로 재해석해 시각적 재미를 더했는데요. 그 결과, 평범했던 시장 골목은 지금 ‘레트로 감성’과 ‘글로벌 브랜드’가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탈바꿈되었습니다.

📌시장도 브랜드도 살아나는 윈-윈 전략!

©스포츠조선

코카콜라는 서울 다이닝 트렌드의 중심지 중 하나인 해방촌에서 브랜드와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며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신흥시장 측에서도 각 식당의 개성을 살리는 코카콜라의 디자인으로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었는데요. 시장과 브랜드가 함께 살아나는 ‘윈윈 전략’이었습니다.


이처럼 지금 신흥시장에 가면 맛집에서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미식 경험은 물론! 가게와 거리 곳곳에서 코카콜라를 찾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푹푹찌는 여름에 시원한 코카콜라처럼 톡 쏘는 재미를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이번 주말에 신흥 시장 나들이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 연합뉴스, 동아일보, 스포츠조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