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핫한 그린, 말차💚

최근 말차가 핫한 메뉴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SNS에서는 이미 다양한 말차라떼 인증샷과 홈카페 레시피가 넘쳐나고, 말차를 활용한 신제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습니다.

한경닷컴

그렇다면 요즘 사람들은 왜 말차에 열광하는 걸까요? 말차는 일반 녹차보다 항산화 성분이 약 10배가량 풍부하고 긴장 완화,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부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웰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말차의 건강 효능이 재조명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합니다. 

하지만 말차 유행은 단지 건강 트렌드에 그치지 않습니다. 많은 이들은 말차 열풍이 비슷한 취향을 가진 인물이나 인플루언서를 보고 제품을 따라 구매하는 ‘디토소비(Ditto Consumption)’와도 연결돼 있다고 주장합니다. 실제로 젠데이아, 두아 리파, 카일리 제너 등 해외 유명 셀럽들이 SNS에 말차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자주 공유하면서, 말차는 젊은 세대들에게 핫한 아이템으로 급부상했죠.

한경닷컴

이에 말차 트렌드를 공략한 음료와 상품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빈츠, 아몬드볼, 빼빼로 등에 말차를 더한 시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고, 해태제과는 홈런볼 말차딸기, 오리온은 초코파이 말차 쇼콜라를 선보였죠. 스타벅스, 매머드커피 등에서도 말차 시즌메뉴를 한정 판매하는 등 말차 마니아들을 공략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말차는 지금 그 자체로 하나의 라이프스타일입니다. 웰빙을 생각하는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선택지로,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는 트렌디한 문화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죠. 건강과 감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말차 한 잔. 이참에 여러분도 오늘 말차라떼 한 잔 어떠신가요?

출처: 한경닷컴, 세계일보, 머니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