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세대가 폰트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고 해요. 국내 대표적 폰트 회사 산돌은 이용자의 50%가 MZ세대이며, 그 수가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합니다. 도대체 이들은 어떤 곳에 폰트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MZ세대, 폰트 활용 방법!
MZ세대는 특수 폰트로 SNS 프로필을 꾸미거나, 개인 SNS 콘텐츠 작성에 장르와 형식에 따라 폰트를 달리 사용한다고 해요. 이렇게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폰트는 개성 표현의 수단으로 활용된답니다.😎
심지어 넷플릭스 자막에도 폰트를 적용해 영상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고 하는데요. 사소한 폰트지만 심리적인 만족, 성취감까지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더 다양한 폰트를 얻고자 하는 것이죠.
폰트를 통한 기업 마케팅 효과!
MZ 세대는 폰트를 얻기 위해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거나 자사몰 방문도 기꺼이 한다고 해요. 때문에 요즘은 ‘디지털 굿즈’의 역할로 기업 마케팅 효과를 불러오고 있답니다.
출처: 스냅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