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빵 말고 이제 크보빵 드시죠! 2025년 KBO리그 정규 시즌 시작을 앞두고, 오는 20일부터 크보빵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BO는 삼립과 협업한 베이커리 제품 ’크보빵’을 편의점·슈퍼·온라인 채널에 정식 출시한다고 전했습니다. 프로야구 팬들 소리질러~~🙌

이번 협업은 롯데자이언츠를 제외한 9개 구단 맞춤 베이커리 제품과 야구배트 롤케익까지 총 10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베이커리 이름만 들어도 너무 흥미로운데요. ‘타이거즈 호랑이 초코롤’, ‘라이온즈 블루베리 패스츄리’, ‘트윈스 쌍둥이 딸기샌드’, ‘베어스 곰발바닥 꿀빵’, ‘위즈 빅또리 초코바닐라 샌드’, ‘랜더스 소금버터 우주선빵’, ‘이글스 이글이글 핫투움바 브레드’, ‘다이노스 공룡알 흑임자 컵케익’, ‘히어로즈 영웅필승 자색고구마팡’, ‘홈런배트롤’이 그 주인공. 사전 예약분은 품귀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예약분 완판 1위는 ‘타이거즈 호랑이 초코롤’입니다. 역시 지난해 우승팀답네요.
삼립 제품이라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띠부실이죠. 각 제품에는 9개 구단(롯데 제외) 대표 선수 20명과 마스코트가 포함된 띠부씰 189종, 2024 프리미어12 대표팀 라인업으로 구성된 스페셜 띠부씰 26종 등 총 215종의 띠부씰이 함께 들어있다고 합니다.
출시를 기념해 출시일인 20일부터 4월21일까지 제품에 동봉된 선수 띠부씰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야구공 모양 순금·아이패드 미니·국가대표 유니폼 등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열릴 예정입니다.


이처럼 KBO는 협업 마케팅으로 시즌 붐업을 하고 있는데요. 기아자동차와 함께 야구팬의 차량 내 경험을 변화시킬 ‘KBO 디스플레이 테마’도 진행합니다. 각 구단에서도 협업 마케팅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SSG는 요기요와 F&B 제휴, 키움 히어로즈는 무신사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 체결, 한화이글스는 더본코리아와 야구장 입점 제휴를 맺었습니다. 벌써부터 후끈 달아오르네요.
과연 올해 한국시리즈 우승컵을 드는 팀은 누가 될 것인지도 궁금하지만,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볼 팀은 누가 될 것인지도 무척이나 궁금하네요.
다가왔습니다. 본격적인 패넌트레이스가 시작하기도 전에 KBO 및 각 구단과 협업 마케팅이 한창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