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생일이나 기념일에 케이크 대신 ‘레터링 피자’를 선택하는 MZ 세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레터링 피자는 피자 위에 소스나 토핑으로 커스텀 문구를 새기는 방식인데요. 케이크 레터링 서비스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인기라고 합니다!

레터링 피자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하다)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탔습니다. 색다른 비주얼로 SNS에 인증을 하기 제격인 데다, 원하는 문구를 피자 위에 표현하는 경험 자체가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것이죠. 기념일에 흔히 사용하는 케이크에 비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언급됩니다.
MZ 세대들의 관심을 증명하듯, 서울 성수·마포 등 젊은 세대가 많이 모이는 지역의 피자 전문점에서는 이미 전부터 피자 레터링 서비스를 시도해왔습니다.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은 지난해 레터링 서비스를 도입하고 매출이 20% 이상 크게 늘기도 했죠.

이러한 유행은 음식을 단순히 먹는 것으로만 소비하지 않고, 특별한 의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MZ 세대의 특성과 맞닿아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관계자들은, 앞으로는 케이크와 피자를 넘어 더 다양한 레터링 푸드 서비스가 생겨날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MZ 세대의 소비 특성이 만들어낸 레터링 피자! 신선하고 재미있는 변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음식들이 MZ 세대의 다채로운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새로운 변신을 하게 될까요? 벌써 기대가 되네요!
출처 :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