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ADTech) 기반 종합 디지털 광고 회사 와이즈버즈가 아프리카TV의 신규 광고 플랫폼인 ‘AfreecaTV Ads Manager(AAM)’ 서버 개발을 완료하고 플랫폼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가져왔어요📣.
AAM은 어떤 플랫폼인가요?
아프리카TV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정교한 광고 타겟팅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차순위 낙찰 방식(Second Price Auction)을 적용한 입찰형 시스템이에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낙찰가로 원하는 지면에 광고를 할 수 있는 방식인데요. 여기에 아프리카TV의 광고주는 직접 광고 구매(Self Buying)가 가능해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재를 정하고, 캠페인 전략을 수정하는 등 유연한 운영이 가능해요.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은 아프리카TV 동영상 상품과 PC, 모바일의 메인 배너 지면에 우선 적용하고 이후 점진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