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단연 1위를 달리고 있는 ‘나이키’.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 협업을 하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파급력은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런 나이키가 최근 수십억 달러 규모의 공동 크레이터와 계약을 맺었어요. 그런데 큰 화제를 몰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2살 소년이 나이키 크리에이터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the doodle boy(낙서 소년)’이라는 닉네임으로 인스타그램에서 12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는 영국의 12살 소년 조웨일은 지난 25일, 나이키에 러브콜을 받았는데요. 나이키의 온라인 홍보 및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격려하는 프로모션에서 디자이너로 활약하게 됐죠. 소년은 수업 시간에 책에 낙서를 하면서 그림에 관심을 보였고, 소질을 알아본 부모가 방과후 미술 수업을 들으면서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인스타그램에 그림을 올리면서 식당, 출판사 등에서 의뢰가 끊임없이 들어왔고 2020년에는 윌리엄 왕자 부부에게 고용돼 그들의 투어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그러던 중 조가 아빠 나이키 신발에 그림을 그렸고 이 사진이 유명세를 타다 나이키 눈에 띈 것이죠. 앞으로 나이키와 어떤 협업을 펼칠지 벌써 기대가 큽니다.
출처: 매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