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앱에서 ‘음악’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어요. 이제 프로필 사진과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 각 앱에서 제공되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노래를 검색해 더욱 다채로운 SNS 속 세상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어떤 기능이 있나요?
대표적인 기능은 ‘음악 스티커’로 15초 분량의 스토리 영상, 사진에 배경음악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음악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토리, 페이스북 프로필 등에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적용할 수 있어요. 또한, 가사 서비스를 지원하는 음원에 한해 ‘가사 스티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화면에 가사가 자동으로 팝업이 되고, 가사에 애니메이션 효과, 텍스트 변환 효과 등을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답니다.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나요?
국내 음악 기능 도입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및 SM, JYP, YG, 카카오M 등을 비롯한 유수의 레이블 및 유통사들과의 적극적인 라이센스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는데요. 페이스북은 국내 음악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더욱 많은 국내 레이블 및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내에서 이용자 간 보다 다채롭고 활발한 소통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 “음악을 감상하고 활용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최대 SNS 플랫폼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음악 기능은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다양한 음악 저작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번 음악 기능 도입으로 국내 음악문화 향상 및 발전이 가속화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