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만난 전통주🍨

전통주 기업들이 변신하고 있습니다. 주요 소비층이 된 MZ세대의 관심을 끌고자 함인데요. 각 기업은 자사 제품 리브랜딩을 단행하거나, 이색 제품을 개발하며 젊은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전통주는 어떻게 변신하고 있을까요? 바로 살펴보시죠. 😎

🍨 전통주는 어떻게 변신하고 있을까?

©비즈월드

전통주 기업 국순당은 백세주로 변신했습니다. ‘어른이 된 청춘을 위해 백세주, 다시 태어나다’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죠. 국순당 제품 디자인을 한자와 한글의 조화로 나타내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국순당

더불어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을 앰배서더로 영입해 32년 된 브랜드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는데요. 특히 잔나비의 최정훈과 아기공룡 둘리 고길동이 함께한 브랜드 필름은 청춘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내용을 담아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평주조

지평주조는 힙하게 변신했습니다. 막걸리에 위스키를 섞은 제품인 ‘막앤스키’를 출시했죠. 유명 연예인이 막걸리와 위스키를 섞은 이른바 ‘막스키’를 마시는 것이 SNS상에서 확산하며 젊은층에게 소비됐는데요. 이에 따라 지평주조는 ‘막스키’를 제품화한 것이죠.

©비즈워치

지난달 지평주조는 막걸리와 보늬달밤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이 제품은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전통주 기업은 다양하게 변신하고 있습니다. 전통주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들을 통해 전통주 시장이 확대되길 바랍니다.

출처: 비즈월드, 비즈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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