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검색탭’ 신설…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17일 개편

네이버가 오는 17일, 전문성을 갖춘 콘텐츠 육성을 위해 내놓은 인플루언서 검색 개편에 나선다. 검색 표출을 늘려 접근성을 키우고 광고수익을 더해 인플루언서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전략이다. 추가되는 검색탭은 인플루언서만을 위한 네이버 통합 검색이 생성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더 많이, 자세하게 표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헤드뷰 광고를 도입해 인플루언서 검색 내에서 사용되는 신규 광고서비스로 상단노출로 자연스러운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

> 12월 3일 테크M

화장품업계 ‘소비 양극화’..특가·프리미엄 상품 매출 늘었다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소비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화장품 시장에도 불황형 소비 양극화 바람이 불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지난달 30일부터 진행 중인 올영세일 매출 중간 집계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세일에서는 이른바 ‘야누스 소비’라 불리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졌다. 불황 속 일상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수요로 특가 상품 매출이 증가한 한편,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에도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12월 3일 디지털 타임스

코로나發 가전 3대 트렌드 ‘위생·인테리어·온라인’

가전제품 매출 지형도가 바뀌고 있다. 올 들어 의류관리기·건조기·식기세척기 등 위생 가전 판매량이 훌쩍 늘어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맞춤형 가전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다. 또 가전 유통 시장이 온라인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건조기와 의류관리기, 식기세척기는 과거에 틈새 가전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필수 가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의류관리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5% 늘었다.

>12월 3일 ZD Net Korea

쿠팡이츠,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 선정

쿠팡은 음식 배달 서비스 ‘쿠팡이츠’ 앱이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20 올해의 베스트 앱’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쿠팡이츠는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부문에도 선정돼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쿠팡이츠는 쿠팡의 AI 기술과 물류 노하우를 접목해 소비자가 주문한 식당의 음식을 신속하게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문 한 건당 배달 한 건만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소비자, 음식점주, 배달 파트너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 12월 2일 뉴시스

2020 유튜브 뮤비 1위 ‘BTS’…신규 구독 1위 ‘가짜사나이’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에는 매해 유튜브의 신기록을 경신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각각 2건의 뮤직비디오를 순위권에 올렸다.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에는 코로나19와 웹예능, 일상의 팁을 담은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다.최다 조회 동영상으로는 질병관리청 공식 채널의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꼭 기억해주세요!가 이름을 올려 2020년을 관통한 코로나19의 영향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12월 3일 ZD Net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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