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내년 릴스 중심으로 영상 서비스 강화

인스타그램이 내년 자사 숏폼 콘텐츠 플랫폼 릴스를 토대로, 영상 기능에 힘을 준다. 인스타그램이 단순 사진 공유 플랫폼을 넘어, 릴스를 중심으로 모든 영상 서비스를 통합하는 앱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작자 수익 창출을 위한 여러 기능과 도구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12월 29일 ZDNet Korea

‘저격 광고’ 화답… 배민, 2021 패러디 어워즈 공개

단건 배달 전쟁 중인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가 마케팅에서도 치열한 수 싸움이 이어지고 있다. “우아한 광진구민 여러분, 쿠팡이츠로 오세요”라는 저격 옥외광고에 오히려 상을 주는 방식으로 대응해 화제다. 저격 광고로 도발한 쿠팡이츠에 비슷한 방식으로 맞서지 않고 오히려 상을 줘 재치 있게 넘긴 것이다.

 >12월 29일 아이뉴스24

국내는 좁다… 네이버, 내년도 글로벌 향해 시동

네이버가 새롭게 글로벌 도약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네이버는 한배를 탄 소프트뱅크와 함께 일본 이커머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포털, 메신저 분야에서 각각 압도적 점유율을 가진 양사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우선 라인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현지 진출에 나선다.

 >12월 29일 디지털데일리픽

‘펫 시장’ 큰다… 반려동물 스타트업 투자 활발

최근 반려동물 스타트업들이 카카오벤처스·더인벤션랩 등 벤처캐피털의 주목을 받고 있다. 투자업계에서는 반려동물 시장이 크게 성장하며 어느덧 우리 생활 일부가 됐다며,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역량 있는 곳이 있어 투자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2월 28일 ZDNet Korea

편의점 ‘협업 도시락’ 80%, MZ세대가 샀다

올해 편의점이 유명 인사 및 맛집과 손잡고 선보인 컬래버 도시락이 MZ세대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20대 구매자가 31.8%로 가장 많았다고 29일 밝혔다.

>12월 29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