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카오, 라이브 커머스 ‘그립’ 1800억에 인수
카카오가 라이브커머스 스타트업 그립컴퍼니의 지분 48%를 1,800억 원에 인수한다. 카카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공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출시한 카카오쇼핑라이브 플랫폼과의 시너지가 예상된다.
>12월 2일 매경이코노미
X세대 왔다… 이커머스 큰손 4050 모시기 경쟁 치열
이커머스 업계가 중장년층 패션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4050 세대 중장년층이 큰 손으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50대의 경우 온라인 쇼핑을 한 번이라도 이용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자 비율이 2019년 29.5%에서 올해 79.2%로 조사됐다. 40대 응답자 비율은 91.1%에 달한다.
>12월 1일 et뉴스
페이스북, 암호화폐 광고 규제 ‘완화’
최근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광고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외신은 메타가 암호화폐 광고에 대한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다고 보도했다. 메타의 이번 행보를 두고, 외신은 메타의 암호화폐 사업에 제동이 걸린 데 따른 결과라고 분석했다.
>12월 2일 ZDNet Korea
‘향멍’·자기 만족·실내 힐링… 향기에 빠진 MZ세대
코로나 이후 향에 대해 관심이 늘었다는 MZ세대가 늘고 있다. 직장인들은 “코로나 이후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오히려 향이 있는 인테리어·향수 제품을 많이 사게 됐다”고 한다.
>12월 1일 조선비즈
걷기도 ‘가치’ 트렌드…건강·환경·이웃 챙기는 ‘착한 걷기’가 뜬다
본인의 건강 뿐 아니라 환경과 이웃을 챙기는 ‘착한 걷기’가 대세로 떠올랐다. 코로나19로 쇠약해진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걷기’에, 환경을 보호하고 기부를 실천하는 새로운 의미가 더해진 것. 걷기의 ‘가치 트렌드’다.
>12월 3일 스포츠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