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층 가성비 포차, 소문 듣고 찾아왔어요”…제주 현지인들도 줄 서는 ‘뷰맛집'[가보니]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최고의 중심 상권으로 꼽히는 제주시 노형오거리. 제주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10여 분이면 닿는 이곳에 모던 포장마차를 지향하는 핫플레이스가 있다. 롯데관광개발이 운영하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가장 높은 38층에 자리한 스카이뷰 포차다.
식지 않는 美 소비…연말 쇼핑 매출 3.8% 증가
미국의 연말 쇼핑 대목인 올해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기간 소비자들의 지출이 4% 가까이 증가했다. 소비 항목 측면에서는 식당, 보석류, 전자제품, 의류에서 모두 지출이 증가했고, 행태 측면에서는 온라인 구매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6.7% 급증했다. 할인 상품 위주로 구매하는 소비 행태도 두드러졌다.
“공병 팔아요” 실제로는 위스키… 중고 거래 플랫폼 불법 횡행
“미개봉 공병 팝니다.” 개인 간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고가의 위스키를 불법으로 거래할 때 쓰이는 일종의 은어다. 주류는 온라인에서 매매할 수 없으므로 위스키는 ‘공병’으로 불린다. 데이트 알바, 부동산 허위 매물 등 규제 사각지대를 악용한 사례도 중고 시장에서 잇따르고 있다. 법망을 교묘히 피한 수상한 거래가 난무하고 있다.
>국민일보
경기 불황에 내년 소비 트렌드 ‘요노’…업계도 저가 상품 출시 나서
내년 소비 트렌드로 ‘요노’가 꼽혔다. ‘요노(You Only Need One, YONO)’는 실용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뜻이다. 경기 침체와 높은 물가로 인해 젊은 세대가 합리적 소비를 우선시하며, 고정비를 줄이고 미래를 위한 저축과 투자에 집중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이에 맞춰 유통업계도 가성비 높은 저가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짧아야 오래 본다”… 네이버 ‘숏텐츠’ 출시, OTT-당근도 도전장
최근 국내 주요 플랫폼 기업들이 ‘쇼트폼 콘텐츠’ 확대에 나서고 있다. 서비스를 새로 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주력 서비스에 쇼트폼 기능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간 시너지를 모색하고 있다. 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쇼트폼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이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다.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