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지만 ‘젊어’ 보이고 싶어…14살부터 ‘보톡스’ 맞는 Z세대
앞으로도 10년은 모든 트렌드의 흐름을 주도할 Z세대. 뷰티 마켓에서도 새로운 법칙을 꾸준히 만들어갈 그들이 요즘 꽂힌 트렌드는 ‘안티에이징’이다. 12세 때부터 꾸준히 관리를 했다는 14세의 한 틱톡커는 자신의 안티에이징 루틴을 공개하기도 했다. 자외선차단지수 50인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챙겨 바르는 것은 물론, 사과식초 알약을 먹고, 강력한 레티놀 크림을 바르며, 장시간 차를 타야 할 때에는 햇빛을 가리기 위해 차창에 종이를 붙인다.
>서울경제
푸드테크의 세계
비즈니스의 성공은 특정한 한 사람이 아니라 모든 구성원이 그 안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가 여부에 달려 있다. 음식의 세계도 IT를 통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우리나라에는 도심 한가운데에도 만들 수 있는 스마트팜 ‘수직농장’을 개발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많다. 그중 하나인 플랜티팜은 최소 면적, 최대 농산물 생산이 토지 집약적으로 가능하다.
“없는 거 빼고 다있소”…다이소, 이번엔 ‘이것’까지 내놨다
최근 화장품으로 히트를 친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연말을 앞두고 캡슐 커피를 선보이며 홈카페족 정조준에 나섰다. 고물가로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는 와중에 다이소는 최근 영역 확장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익일 배송을 시작하며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 상태다.
>한국경제
키워드로 분석한 2023년 패션 결산, 핵심 트렌드는 ‘Y2K’
메가 트렌드는 사라졌지만, 2023년 패션의 대세는 하나로 모아졌다. 세기말 감성의 현대적 해석으로 젊은 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Y2K다.
베일 벗는 오징어게임 시즌2…신드롬 이어갈까
2024년 방송계는 세계를 놀라게 했던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시즌2와 한국형 크리처물의 신기원인 ‘스위트홈’ 시즌3 등 대작들의 속편이 쏟아져 나와 전작의 인기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K-콘텐츠의 세계적인 성공에 힘입어 해외 시장에 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국내 제작사들이 어떤 성적표를 받을지도 관건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