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 News Clipping

이장우 막걸리로 빵 터진 ‘죽산주막’…노젓는 김제 청년들

전국 최대 미곡 생산지로 최근 ‘막걸리’ 핫플(핫플레이스) 떠오른 전북 김제가 다양하고 특색있는 고유 자산을 활용해 지역소멸 위기 극복에 나섰다. 30년간 방치된 폐양조장을 활용해 막걸리를 개발하고 인근 청년창업가들과 협업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머니투데이


수화기 너머 챗GPT가 물었다 “뭘 도와드릴까요?”

“안녕하세요. 챗GPT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통화 버튼을 누르고 약 3초가 지나자 수화기 너머로 인공지능(AI)이 응답한다. 오픈AI가 출시한 챗GPT 유선 전화 서비스다. 18일(현지시간) 오픈AI는 일반 유선 전화로 챗GPT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중앙


카카오톡, 맞춤법 교정·19개국 언어 번역 기능 정식 출시

카카오톡에 맞춤법 교정 기능과 외국어 번역 기능이 정식으로 추가됐다. 번역 기능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19개 언어를 지원한다. 19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 18일 카카오톡 11.3.0 버전(모바일 앱 기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뉴시스


“매일 아침 7시 예약 전쟁” 발 동동…스타벅스에 무슨 일이?

스타벅스가 연말이면 진행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인 포터블 램프가 인기몰이하면서 ‘예약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증정품은 스타벅스가 매년 제공하는 플래너(다이어리)를 비롯해 8종에 달하는데 올해는 조명 브랜드 보나키아와 협업(콜라보)한 이 제품에 수요가 확 몰렸다.

>한국경제


“AI 콘텐츠 띄워 K-OTT 시청자 1억명으로”

미디어 시장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는 가운데 정부가 국내 OTT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와 경쟁할 수 있도록 체질 개선에 나서겠다는 취지다.

>매일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