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페이스북, 보너스 지급 등 크리에이터 지원책 강화
최근 사명을 메타로 바꾼 페이스북이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여러 지원책을 선보인다. 메타는 창작자들이 애플 인앱결제 수수료를 피하도록 돕고, 보너스를 지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메타는 구독자가 회사 자체 결제 시스템으로 구독료를 지불하는 ‘맞춤형 웹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11월 4일 ZDNet Korea
11번가 불매운동의 반전, 역대급 실적
쇼핑몰 11번가가 연말 할인 행사 ‘십일절 페스티벌’ 첫날 최대 성과를 경신했다. 논란이 있었던 배우 김선호를 다시 광고에 기용하면서 불매운동 조짐이 있었으나, 오히려 기록적인 흥행을 하고 있다. 첫날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40% 증가해 역대 최대 기록을 갈아치운 것으로 집계됐다.
>11월 4일 머니투데이
학령인구 감소에… 핼러윈에도 밀린 ‘수능의 굴욕’
수능시험이 2주도 안 남았지만 ‘수능 마케팅’은 실종 상태다. 수능 한 달 전부터 과자, 합격떡·초콜릿, 화장품까지 온・오프라인, TV 광고에서 쏟아졌던 수험생 타깃 마케팅이 자취를 감추고 있다. 학령인구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고 직전에 핼러윈이 있어 수능 마케팅의 실종을 불러오고 있다는 분석이다.
>11월 5일 헤럴드경제
호텔업계 ‘위드 코로나’에 매출 반등 기대감
이달 ‘위드 코로나’가 본격화되면서 그 동안 여러 제한을 받았던 호텔업계가 손님맞이에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정책이 더해지면서 호텔에서 그동안 미뤄왔던 모임과 연말 송년회 등을 준비하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11월 7일 아이뉴스
MZ세대 잡아라…식품업계, 펀딩으로 신제품 출시 봇물
식품업계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신제품을 출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미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필 수 있고, MZ세대를 대상으로 톡톡한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어서다.
>11월 6일 아시아경제pc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