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혼 없는 섬뜩한 디스토피아”…코카콜라 광고, 어땠기에?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영혼 없는 섬뜩한 크리스마스 광고다.” 코카콜라가 이달 AI 기술을 활용해 선보인 홀리데이 시즌 동영상 광고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간에서 큰 비판을 받고 있다.

CD 듣지 않는 시대, 앨범 판매량 50% 늘어난 씁쓸한 이유
랜덤 포토카드, 팬사인회 응모 등을 이유로 팬들의 앨범 대량 구매와 폐기를 조장하는 K팝 업계의 과도한 음반 마케팅이 환경을 파괴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전국 술꾼 2000명 몰려왔다”…마늘만 유명한 줄 알았던 의성에 무슨 일
경북 의성군에 있는 한 마을이 선보인 ‘술래길’이 전국의 술꾼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술래길은 술을 통해 사람들을 의성에 끌어들인다는 의미와 함께 술래가 돼서 지역 구석구석 문화를 찾아간다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

뉴욕 한복판에 등장한 ‘로봇 치킨집’…”시간당 150마리 자동 조리”
로봇 푸드테크 기업 로보아르테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자체 치킨 브랜드 ‘롸버트치킨’ 직영 플래그십 매장을 개점했다고 20일 밝혔다. 로보아르테의 롸버트치킨 뉴욕점은 뉴욕 상권 내에서도 식음료 매출이 높은 지역인 맨해튼 코리아타운에 약 200평 규모로 열렸다.

빨래 대신 개고 요리도 해준다더니…’돈벼락’ 쏟아진다
산업 현장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투입해 제조 혁신을 이끈 빅테크들이 가정용으로 시장을 넓히고 있다. 업계에서는 가정용 휴머노이드를 스마트폰처럼 인류의 삶을 바꿀 제품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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