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와 패션 마케팅
숏폼 비디오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 많은 브랜드가 이 플랫폼을 활용하고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이며, 머신러닝과 AI 기술의 발전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타겟팅을 더 정확하게 할 것이다. 또한, 숏폼 비디오 플랫폼은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패션 비즈니스 역시 이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채택하여 소비자와 더 가까운 관계를 구축할 것이다.
“덕후들 모십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키티부터 짱구, 원피스까지…덕후들 모여라”금융권에서도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다름 아닌 캐릭터카드가 그 주인공입니다. 카드 혜택이나 조건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왕이면 ‘더 예쁜’ 카드를 소장하고 싶어하는, 일명 ‘덕심’을 자극하는 카드 플레이트가 속속 등장하면서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키티와 짱구를 담은 신용카드, 업계에는 어떤 변화를 가져다줬을까요.
>한국경제
“이런 광고도 있었어?”, 옥외광고대상 수상작 살피는 참관객들
한국옥외광고협회중앙회 관계자는 “전국 회원사의 출품작 중 입선까지 오른 작품들을 전시했다”면서 “업계 종사자들이 옥외광고 산업의 우수한 작품을 보고 새로운 트렌드와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다”라고 의의를 밝혔다.한편,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은 삼성동 코엑스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본율, 백번광고)’ 등 5개 작품이 선정됐다.
>산업일보
나는 돈 있다, 고로 쓴다…’짠테크’ 때 지갑 여는 어른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코로나19 당시 MZ 세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를 것이란 얘기가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그들은 여유 자금이 많지 않다. 하지만 지금의 5060은 여태까지와 다른 굉장히 부유한 세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제적 여유가 있는 데다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경험한 문화·감성까지 갖춰 앞으로 시장에서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앙일보
MZ세대 반려식물 키우기 열풍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반려식물을 키우고 있다’고 응답한 비중은 56.1%로 절반이 넘었다. MZ세대는 반려식물을 기르는 이유로 ‘정서적 안정감’을 많이 꼽았다. 지난 1월 농촌진흥청이 발표한 반려식물 소비자 인식 조사에서도 반려식물을 기르는 이유로 ‘정서적 교감 및 안정’이 가장 높은 비율(55%)을 차지했다.
>영남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