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제? 보험안내자료?…교보생명 이색마케팅
교보생명은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만들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거실, 서재, 자동차 등에 걸어두는 종이 방향제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MZ세대 놀이공간 ‘인생네컷’…”삶의 순간 재밌게 남겨야죠”
이호익 대표는 “인생네컷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접목한 것”이라며 “처음 브랜드화할 때 고객들이 좀 더 재미있게 삶의 순간을 사진에 녹일 수 있도록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경쟁사가 많아지는 상황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니즈가 있기 때문에 하나의 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 산업이 오래 갈 수 있다는 지표여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MZ에게 연애란? 10명 중 6명 “빛이 ‘나는 솔로'”
대한민국의 미혼 남녀 10명 중 6명은 연애를 하지 않거나 연애 경험이 없는 ‘모태솔로’인 것으로 나타났다.여론조사기관 피앰아이가 20세부터 26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6.3%의 응답자가 ‘현재 연애하고 있지 않다’, 18.3%가 ‘연애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10명 중 6.5명은 연애 중이 아니거나, 연애 한 경험이 없는 것이다.
고생한 수험생들 누릴 혜택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응시한 수험생들이 그동안 억눌린 소비 욕구를 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수험생 할인 혜택이 가득한 마케팅이 펼쳐진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5개 사업장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MZ세대’ 공략…전통시장, 낡은 이미지 벗는다
전통시장이 존재감을 키우기 위해 경쟁력 제고에 나서는 가운데, 각자의 콘셉트를 살린 전통시장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16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2023~2025 관광 트렌드’에 따르면,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은 ‘현지 투어를 통한 현지 문화 접하기’(27.5%)였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경우 현지 문화 체험에 큰 관심을 가졌다.한국관광공사는 “‘로컬관광을 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이들은 현지 먹거리와 지역 고유 콘텐츠에 관심이 높고 X세대의 62.1%, Z세대의 62.9%, 영밀레니얼세대의 59.8%가 관심이 높다”고 분석했다.